약관동의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스틸맨네트웍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www.steelman.co.kr’ (이하 '스틸맨'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반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이용하는 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스틸맨'이란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스틸맨'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이용자'란 '스틸맨'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⑤ '판매자'라 함은 '스틸맨'에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철강제품 및 부자재 : 이하 '철강제품'이라 함)를 등록하여 판매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 '구매자'라 함은 '스틸맨'에 등록된 '판매자'의 '물품'을 구매하거나 또는 제공받을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 사이트 에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스틸맨' 정보검색서비스
나. ‘프리미엄’ 매물 등록 서비스
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 및 운영서비스
라. ‘커뮤니티’ 서비스(스틸톡 등)
마. 전자상거래 관련 지원서비스
바.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하며,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이용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료)
① 회사'는 '스틸맨'과 관련된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정보 이용료, 광고료 등)를 다음과 같이 부과할 수 있습니다.
가. 정보이용료 : 기본 검색 및 등록, SMS 자동 메시지 서비스 등 대가로 회원이 유료로 매월 또는 정기적으로 회사에 납입하는 경비
나. 광고료 :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상업적 홍보를 위에 ‘스틸맨’ 웹사이트 상에 광고를 목적으로 부과하는 경비
② 서비스 이용료의 계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정보이용료 : 가입일 기준으로 매월, 분기, 년 단위로 정액제를 적용합니다.
나. 광고료 : ‘스틸맨’ 웹사이트 상에 노출위치에 따라 책정된 광고료를 적용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료의 청구 및 결제는 ‘스틸맨’ 상에서 은행계좌 또는 선납한 금액의 일부로 충당하거나 지급결제대행사의 지급결제(PG)서비스를 통해 결재를 진행합니다.
④ 본 회원이 이용하는 서비스 이용료에 대해서는 ‘스틸맨’ 웹사이트에 별도로 게재합니다.
⑤ 서비스 기능의 추가 등 기타 사유가 발생하여 서비스 이용료의 구성 내용과 금액이 변경 될 경우에 회사는 이를 별도로 게시하거나 공지하도록 합니다.

제3장 계정

제7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이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회원탈퇴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회사'가 정한 회원탈퇴절차를 완결시키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② '회원'이 발한 회원탈퇴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원탈퇴가 처리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포인트 및 각종 혜택을 소멸 또는 회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탈퇴 이후라도 '회원'으로 등록된 기간 중에 '회원' 본인의 중대한 과실로 인해 타 '이용자'에게 손해를 초래했다면 회원탈퇴를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허위매물 정보를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 기타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의하여 '회원'이 등록한 내용이 '회사'에 중대한 피해를 입힐 우려가 있어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바.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서비스 화면, 이메일,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③ '이용자'에게 편리하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언제든지 서비스 화면, 이메일,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이용자간 거래

제11조 (거래 신청 및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스틸맨' 상에서 '판매자'가 등록한 '스틸맨'에 대해서 '이용자'가 거래를 신청할 수 있도록, '판매자'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의 연락처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 및 구매 등 거래 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이용자' 상호간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이때 '회사'는 당사자간 거래 계약 성립 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는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대금결제)
'이용자'는 상호간 합의하에 대금결제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간 대금결제에 관한 사항은 ‘당사자’간에 해결하며, '이용자'의 귀책사유가 있다고 하더라도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철강제품의 운송)
'이용자'는 상호간 합의하에 운송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간 거래에 있어서 운송에 관한 사항은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거래 계약의 해지)
판매 및 구매 등 거래에 있어 해지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이용자' 상호간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봅니다. 이때 '회사'는 당사자간 거래 계약 해지 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는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이용자 보호정책
제15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철강제품 거래관련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나.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16조 (부적절 행위)
① '회사'는 '스틸맨'을 이용하는 선량한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 약관에서 명시한 사항들과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하는 부적절 행위를 행한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까지 물을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부적절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거나,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스틸맨' 웹사이트 상에 허위매물정보 등록
나. 거래부적합 철강제품의 등록
다. 과대•과장 광고(스팸성 홍보글, 도배행위 등)
라. '회사'의 승인을 구하지 않은 상업성 광고(개인사업자•법인의 자사홍보 등)
마.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스틸맨'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사.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아.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자.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7조 (거래부적합 철강제품)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거래부적합 ‘철강제품’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거래가 부적합한 ‘철강제품’을 등록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전자상거래 또는 오프라인에서 유통, 판매가 금지되어 있거나,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나. 장물 등으로 취득한 철강제품 품목

제18조 (저작권 보호정책)
① '이용자'는 저작권 관련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만 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등록한 사진 또는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이용자' 당사자에게 있으며,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각종 게시물을 판촉, 홍보 등의 목적으로 타 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④ '이용자'는 '스틸맨'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6장 기타

제19조 (회사의 의무 및 면책)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자' 상호간에 '철강제품'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원활하게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등록한 ‘철강제품’ 및 기타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의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으로 발생되는 '철강제품' 규격 및 품질의 하자, 허위매물 등의 불법행위 및 손실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서비스 이용료의 환급)

① ‘회원’이 본 약관상의 불이행 또는 책임 있는 사유로 회원자격이 상실되거나, 계약해지 된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를 환급하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가 1개월 이상의 ‘유료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에 지급한 후 ‘이용자’가 서면으로 계약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해지통지 받은 날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잔여기간 이용요금의 10%를 공제한 후 환급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료의 결제 후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④ 기타 이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1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내용을 활용한 광고게재 및 기타 서비스상에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② '이용자' 상호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① '스틸맨'에서 발생하는 회원간의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스틸맨'의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17. 5.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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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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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선택항목
- 서비스 이용료 등의 대금결제에 필요한 정보

나.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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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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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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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방문(로그)에 관한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가. 파기 절차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 지며,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 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동의철회(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로그인 후 MyPage에서 ‘내정보 변경’ 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탈퇴”를 클릭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라. 회사는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마.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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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맞춤 서비스 제공

나. 쿠키의 설치/운영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인터넷 옵션” 메뉴 →“개인정보” 탭 → 직접 설정

2)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 “ ” 선택 → “설정”선택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선택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보호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비밀번호를 회사가 암호화시켜 보호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장소에서의 인터넷사용 등의 과정에서 의도하지 않게 분실하거나 타인에게 도난 또는 유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시키거나 대여, 제공 등 공개하여서는 아니 되며, 피싱 등 사회공학적 방법에 의한 개인정보 무단 수집으로부터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비밀번호 분실, 도난 유출, 피싱, 공개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항상 새로운 정보를 자동으로 Update하는 백신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24시간 근무요원이 상주하면서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만일, 바이러스 침투 시 자동으로 바이러스 침투 Alarm을 근무자에게 보냄과 동시에 자동 치료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는 등 다음과 같은 관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모든 입사자에게 비밀유지 및 보안서약서를 제출케 함으로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고 위반내용이 확인되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고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IDC 센터 등의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0.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회사 개인정보취급방침과 관련하여 의견이 있을 경우 메일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개인정보 민원처리 관리부서
이름 : 정미향
전화 : 070-8774-4779
E-mail : help@steelman.co.kr 스틸맨 고객센터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
2.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
3.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 182
4.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www.//privacy.kisa.or.kr)


11. 고지의 의무

가.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포함한 기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서비스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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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방침은 2016년 9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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